영림원소프트랩, 시스너와 ERP 사업 협력한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시스너(대표 서진석)와 전사자원관리(ERP)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스너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ERP 전문기업이다. 삼성SDS와 삼성전자, UNIERP 사업 출신 전문인력이 설립한 회사로 ERP 컨설팅과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AI) 기반 물류관리시스템(WMS)을 공급한다.

4일 서울 염창동 영림원소프트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서진석 시스너 대표(왼쪽 다섯번째)와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여섯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영림원 제공
<4일 서울 염창동 영림원소프트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서진석 시스너 대표(왼쪽 다섯번째)와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여섯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영림원 제공>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사업 확장과 솔루션 벤더로 지속 성장을 위해 협력을 결정했다. 시스너에 ERP 사업 관련 필요 인력을 지원하고 솔루션 관련 자료와 시스템을 제공한다. 시스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 역할을 수행한다.

서진석 시스너 대표는 “중소·중견 제조업 중심 ERP 사업을 수행한 경험과 양사 협력 강화를 통해 서로 윈윈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현주 영림원소프트랩 상무는 “오라클 파트너 에스이파트너즈와 제휴에 이어 UNIERP 전문 인력을 보유한 시스너와 제휴했다”며 “경쟁관계에서 협업관계로 ERP 시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ERP 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